Tuesday, December 12, 2017

Sydney Affordable Housing Challenge

호주의 저렴한 가격의 주택 위기에 대한 전문가들과 분석가들의 아이디어가 오락가락하면서 이 논쟁은 나라 전체에 걸쳐 계속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전문가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하나는 시드니가 부동산 가격에서는 아주 독보적이라는 것이다. 세계 10대 주요 대도시의 설문조사 결과에서 시드니는 홍콩에 이어 저렴한 주택이 없는 지역 2등을 차지했다.

Guardian Australia 는 BIS Oxford 에서 발표한 자료를 인용하여, 2016년 12월 현재 New South Wales 에서 평균 소득의 42%가 부동산 대출금을 갚기위해 지불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집들은 시드니에서 중간 가격의 집으로 이미 어마어마한 금액인 25%의 보증금이 지불된 후라고 한다.

최근 25년동안 이러한 통계는 큰 변화가 없어왔기 때문에 Sydney Affordable Housing Challenge 는 Sydney Build Expo 와 협업하여 이러한 위기를 영원히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다.

시드니는 호수에서 가장 크고 가장 활기찬 대도시 허브이다. 하지만 천정부지로 치솟는 주택가격은 도시의 주민들을 좋은 배경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만 제한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것은 공개된 건축 공모전으로 신입 건축가뿐 아니라 경험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들은 제한된 공간과 자원을 가지고 어떻게 저렴한 집을 만들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답을 해야 할 것이다.

심사위원단들은 제출된 작품들을 평가하여 시공 재료와 방식에서 부터 조달 방식, 그리고 혁신적인 면까지 지속가능성이 있는 작품에게 상을 수여할 것이다. 수상자는 2018년 Sydney Build Expo 에서 발표될 것이다.

■ 프로그램:
– 시드니 내 저렴한 주택을 위한 파일럿 단계의 컨셉을 설계하라. 주택 공급량을 쉽게 증가시킬 수 있어야 하며 땅과 재료의 사용은 최소화시켜야 한다.
– 블록당 최소 사이즈나 최소 주택 단위는 정의된 것이 없다. 제안들은 다양한 크기를 가지는 주거 요구사항에 적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 Sydney Affordable Housing Challenge 를 위한 디자인들은 도시 전체 어느 곳에서든지 적용 가능해야 한다. 디자인들은 서로다른 주거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수정될 수 있고 적용 가능하여야 한다.

■ 상금:  3개의 수상작, 2개의 특별상, 그리고 6개의 장려상(상금없음)이 있을 것이다. Bee Breeders 은 미화 총 6,000 달러를 상금으로 수여할 것이다. 공모전 상금은 다음과 같다.

1등상 – US $3,000
2등상 – US $1,500
3등상 – US $500
+ 6 장려상
그린 어워드 – US $500
학생 수상작 – US $500

■ 전시안내:  학생 수상작, 그린어워드 그리고 3등상까지 3월 15일 Sydney Build show 에서 발표된 예정이다.

일정안내:

일반 등록 17년 11월 4일 ~ 12월 1일04 
마지막 등록 17년 12월 2일 ~ 18년 2월 9일

등록 마감일 2018년 2월 9일
접수 마감일 2018년 2월 14일 (11.59pm GMT)
수상안내 2018년 3월 16일

자세한 사항 홈페지이 참조sydneyhousing.beebreeders.com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