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18, 2018

젊은 전문가와 학생에게 전하는 7명의 저명한 건축가의 조언

7 Established Architects’ Advice For Young Professionals and Students

대부분의 낙관적인 건축가의 경력 기간 동안에 직업에 대한 불안감과 의심이 드는 순간이 있을 것이다. 이 때가 바로 우리보다 먼저 건축계로 들어온 저명하신 분들의 지혜가 필요한 순간이다. 이들의 조언은 건축과 도시가 선사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영감을 일깨워 줄 것이다.

건축 피로회복제가 필요하다면 여기 조언들을 살펴보라.

“네가 믿는 것을 찾아라”

“아름다움은 기능성의 정점이다! 무언가가 아름답다는 것은 기능적이단 말이다. 나는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분리해서 생각하지 않는다. 건축가에게 아름다움은 가장 중요한 기능성이다… 나는 어떻게 아름다움은 내 관심분야가 아니다라는 말을 했는지 궁금하다… 아마도 누군가가 나에게 자신이 미학자라고 말하는 것에 짜증이 났을 것이다. 나는 미학자가 아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은 모든 건축가들이 가장 많이 심취해 있는 것일 것이다.”

“건축에서의 도전은 문제의 특수성에서 질문의 모호함으로 옮겨가는 것이다.”

“나에게 있어 건축은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건축에서 가장 흥미있는 부분일 것이다. 나는 건축을 하나의 시스템이라 생각한다.(사람들이 다른 이들과 연관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거나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 사람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건물들이 새로운 관계를 유발할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의 답은 공간과 재료,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저급 혹은 첨단 기술을 통해 찾을 수 있다. 나는 최고의 해답을 찾기위해 모든 것을 찾아본다.”

“우리는 장벽을 만들지 않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건축가는 사회의 일부분이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아웃사이더이다.”

“나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마지막 1년을 가르치곤 했다. 나는 가능한한 학생들에게 영향을 덜 미치도록 하였다. 왜냐하면 그들 스스로가 거의 전문 건축가였기 때문이었다. 물론 학생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은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이었다. 그러나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이 아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다. 지식도 중요하지만 자신감도 중요하다. 모든 문제는 이미 만들어진 해결책보다는 생각을 요구한다. 너는 모른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있다. 지식을 발견하는 것이다 – 이것이 중요한 점이다.”

<archdaily.com>에 게재된 Victor Delaqua의 글 ‘7 Established Architects’ Advice For Young Professionals and Students’을 번역, 요약 했습니다.
원본글 : http://www.archdaily.com/875678/7-established-architects-advice-for-young-professionals-and-students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