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12, 2017

남성 우위 분야에서 여성은 미국 건축가의 30 %만을 차지

In A Male Dominated Field, Women Make Up Only 30% of Architects in USA

Nathan Yau 는 1950년도부터 2015년 까지의 미국 인구 조사 데이터를 수집하여 노동력의 다양성이 어떻게 발전하여 왔는지 보여주는 시각자료를 만들었다. “물론 오늘날 많은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이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직업에서 일들이 다수의 남성 혹은 여성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라고 Yau 는 설명한다. 그래서 건축 분야는 이러한 설명에서 어느 쪽에 속해 있을까?

2015년 American Community Survey 에서 “가장 남성이 많은” 그리고 “가장 여성이 많은” 직업을 공개했다(각각, 목수 그리고 유치원 선생님). 건축가라는 직업군이 이 자료에서 남성쪽으로 스펙트럼이 치우쳐져 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랍지 않은 일이다. 그리고 이 시각 자료를 통해 몇가지 다른 직업들은 어떤 남녀 비율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정확한 숫자는 확인 불가하지만 미국내 건축가들중에서 30~35%는 여성 건축가라는 사실을 데이터가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비슷한 성비를 가지는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응급 구조 대원, 환경 학자, 그리고 장의사가 있다고 한다.

65년 간의 조사 데이터를 편집하여 특정 직업군에서 남녀 성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건축계는 느리지만 50/50 으로 나뉘는 지점을 향해서 굳건히 나아가고 있다. 다른 직접군과 비교해 볼때 – 모형 제작자(모형 제작자와 도안 제작자 등을 포함하는 목세공사)와 같이 점점 한쪽으로 치우치는 직접군(Yau 데이터 결과) – 성 차별이 낮아진다는 면에서 비교적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archdaily.com>에 게재된 AD Editorial Team의 글 ‘In A Male Dominated Field, Women Make Up Only 30% of Architects in USA ‘을 번역, 요약 했습니다.
원본글 : www.archdaily.com/880865/in-a-male-dominated-field-women-make-up-only-30-percent-of-architects-in-usa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