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15, 2017

청소년 디자인 스튜디오 – 건축가 편


모집기간
2017. 10. 31 ~ 2017. 11. 24
장소 살림터 2층 디자인세미나실
교육일정 11월 24일(금) 14:00~16:00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연계로 건축디자인의 전문분야에 대한 소개와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강연과 실습으로 이루어진 수업이다. 전문강사와 함께 종합예술로서의 건축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디자이너로서 직접 계획, 제작하고 발표를 통해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 대상 청소년 (60명)
○ 강사 성주은 교수(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설계전공)
○ 신청 ​관련 문의 교육사업팀 02-2096-0017 / email: miseon@seouldesign.or.kr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건축가의 역할이 무엇인지, 직업으로서의 건축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전문분야로서의 건축이 얼마나 다양한 분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따라서 청소년들이 개개인의 경험과 끼를 살려낼 수 있는 다양한 재능과 기술이 필요한 분야임을 설명한다. 함께 그린 도시공간에 각자가 디자인해보고 싶은 요소를 정하여, 전문강사와 함께 스케치, 꼴라주, 3차원모형 등으로 아이디어를 표현해 본다. 건물을 디자인하기도 하고, 버스정류장을, 벤치를 디자인하기도 합니다. 작은 모형으로서의 건축이 아니라, 직접 경험하듯이 이야기하며 입구는 어떻게 되는지, 창은 어떻게 나는지, 옆 건물과는 어떤 관계인지도 생각해 보고 어떤 재료인지, 무슨 색깔인지, 어떤 형태로 서있어야 하는지 등 조형적인 면도 고려해 본다. 각자가 중요하게 느끼는 도시건축의 요소를 어떻게 제안하는지 발표하고, 전체를 이루는 다양한 요소와 생각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본 워크숍을 통해서 건축디자인을 직업으로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더 자신 있게 도전할 수 있고, 미래 건축가를 꿈꾸지 않는 학생들에게도 도시 구성원으로 도시를 관심 있게 볼 수 있도록 한다.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