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14, 2017

건축가 프레임 시리즈/Architect’s FRAME Series

이제 곧 Architect’s FRAME Series가 출간된다.
서점에 앞서, 세권을 미리 만날 볼 수 있도록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 혜택
① 세 저자들의 친필 메시지가 수록된 한정판 도서 배송
② 정가 10%의 할인 혜택 (3권 45,000원 → 40,500원)
③ 각 건축가의 아이콘이 새겨진 미니수첩 2종 증정
④ 출간기념회 및 세미나 시 우선 초청

참여방법: www.vmspace.com을 방문해 스토어에서 구매 및 결제
기간: 2017년 9월 3일(일)까지

<건축가 프레임 시리즈/Architect’s FRAME Series>
정가 : 45,000원
판매가 : 40,500원
출판사 : 공간서가
저자 : 조병수, 김승회, 김호민

건축가 프레임 시리즈
이 시리즈는 동시대 건축의 양상 속에서 한국 현대건축과 건축가의 줄기를 쫓아가고 있다. 이 탐구의 과정 속에서 한국 건축가가 주목하고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 또 얼마나 다른 생각과 표현의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땅속의 집, 땅으로의 집 _조병수’

Next Prev
 
 
  
 
Next Prev

‘주택, 삶의 형식을 찾아서 _김승회’

Next Prev
 
  
  
  
Next Prev

‘세포적 건축 _김호민’

Next Prev
 
 
  
Next Prev

저자 소개
‘땅속의 집, 땅으로의 집 _조병수’
조병수는 1994년 건축연구소를 개소한 이후, ‘경험과 인식’, ‘존재하는 것, 존재했던 것’, ㅡ자 집과 ㄱ자 집, ‘현대적 버나큘라’, ‘유기성과 추상성’ 등의 테마를 가지고 활발히 활동해왔다. 하버드대학교, 독일 국립 대학교 카이저스라우테른과 연세대학교, 몬태나대학교 등을 포함한 여러 대학에서 설계와 이론을 가르친 바 있으며 2014년에는 덴마크 아루스 대학교 석좌교수를 역임하였다. 대표작으로는 키스와이어센터 F1963, 남해 사우스케이프 호텔, 퀸마마 마켓, ㅁ자 집, 트윈트리 타워, 땅집 등이 있으며, 한국건축가협회상, 아천상, 영국 AR 하우스 어워드, 김수근 문화상, 다수의 미국건축가협회상 등을 수상했다.

‘주택, 삶의 형식을 찾아서 _김승회’
김승회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시건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정기용건축, SOM, 서울건축에서 실무를 익히고 1995년 (주)경영위치건축사사무소를 개소했다. 2003년부터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작품으로 이우학교, 문학동네, 세계장신구박물관, 부여리조트, 영동교회, 정선군 보건소, 이화외고 비전관, 정클리닉, 소율, 플레이스 J, 서울디자인기본계획 등이 있다. 김수근 문화상,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가협회상, 서울시건축상, 건축학회상 등을 수상했다. 2006년 베니스 비엔날레에 전시했으며, 보스턴, 도쿄, 베를린, 로마 등에서 전시회를 가졌다. 저서로는 『시간을 짓는 공간』이 있다.

‘세포적 건축 _김호민’
김호민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와 런던 에이에이스쿨에서 건축을 공부했다. 졸업 후 3년간 대우건설에서 시공 경험을 쌓고, F.O.A(런던)에서 설계 실무를 했으며 2008년 귀국해 건축사무소 poly.m.ur를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영국 건축사협회에 등록된 영국 왕립 건축사로서 에이에이스쿨, 코넬대학교, 서울대학교, 경기대학교, 건국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