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18, 2018

[archdaily.com]다양한 용도와 조경으로 정의되는 덴마크의 신설 조정 경기장

Diversity of Use and Landscape Defines Denmark’s New Rowing Stadium

덴마크 출신의 AART 건축은 BIG, Kengo Kuma같은 유명한 회사들과의 막강한 경쟁을 뚫고 국가의 국립 조정 경기장을 설계하도록 선출되었다. 경기장은 코펜하겐의 변두리에 있는 Bagsværd호수에 위치하여 스포츠 엘리트와 그림 같은 자연 환경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폭 넓은 대중을 추구할 것이다.

사방에는 숲이 있는 물가에서, 덴마크 조정 경기장은 조정을 다른 형태의 사회 과학 경험과 함께 융합시킨다. 개방형의 조정 센터는 건물 전체 구석구석에 자연스럽게 일상적 만남의 장을 형성하면서 활동 공간, 산책로 광장 그리고 공원으로 둘러싸인 계획에 초점을 둔다. 내부 공간들은 수시로 광활하고 맑은 호수와 빽빽한 자연 휴양림 사이를 번갈아가며 자연 환경을 향해 열린다. 이와 같이, 사용자는 건물에 고유의 투명성을 유지하면서 호수와 숲 사이의 긴장감에 몰두하게 된다.

“이것은 조정 경기장 그 이상의 것이다. 여러 가지 종류의 스포츠를 사회, 과학 경험과 혼합한 스포츠 센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엘리트와 대중을 위한 스포츠는 힘과 체력이 다가 아닌 사회적 복지와 정신 건강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대략의 일상 생활을 포함하는 체계로, 모든 사람에 관한 것이며 개인 선수의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국립 조정 경기장으로서의 정확한 출발점이다. – AART 건축.”

조정 센터는 풍경에 파묻히지 않고 오히려 주변 환경과 통합시키는 목재 외장재 보트실의 그리드 구조에 의지한다. 또한 숲에 있는 우뚝 솟은 나무들에게서 영감을 받은 목재 심판 탑이 건설될 것이다. 관중석의 수평선과는 달리, 심판 탑은 수직 목판으로 뒤덮여 주요 구조물과 연결될 것이다. 이 탑은 암벽 등반, 철봉 그리고 덮개 달린 테라스로 완성되었으며 복합 사용 건물이 비록 환경과 통합되긴 했어도 덴마크의 스포츠 우수성을 위한 독특한 랜드마크를 형성한다는 AART의 비전을 보여준다.

<archdaily.com>에 게재된 Niall Patrick Walsh의 글 ‘Diversity of Use and Landscape Defines Denmark’s New Rowing Stadium’을 번역, 요약 했습니다.
원본글 : http://www.archdaily.com/873162/diversity-of-use-and-landscape-defines-denmarks-new-rowing-stadium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