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및 강연] 김수근 사이를 잇는 사람의 가치

/

건축가 김수근의 ‘김수근, 사이를 잇는 사람의 가치’展이 5월 21일까지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김수근의 대표작품 중 공간사옥, 구미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한 20여 작품의 모형 뿐 아니라 그간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작품 사진들이 전시된다.
김수근의 작품을 연대별로 소개하는 형식보다는 그가 태어난 1931년부터 세상을 떠난 1986년까지 일어난 다양한 사건들,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국제 이슈 등, 이를 나열함과 동시에 이 안에서 김수근의 작품, 그리고 그의 예술 행보가 어떻게 발전되어 가는가에 대한 발자취에 역점을 두었다. 그리고 김수근이 이끌어온 ‘월간 공간’과 공간화랑, 소극장 공간사랑의 아카이브가 이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이는 특히 한국 현대예술의 산모 역할을 했던 소극장 공간사랑에서 공연한 다양한 예술인들의 모습을 접할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건축가 아라타 이소자키가 생각하는 한국 전통성 등 인터뷰를 통해 건축뿐 아니라 다양한 무용, 연극, 조각 등 예술 영역까지 넓혀온 르네상스맨 김수근의 행보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다.
한편 김수근과 인연이 깊은 국내 최고 건축가들의 특별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4월 22일 이범재(단국대 명예교수), 김원석(공간건축 명예회장), 4월 23일 신언학(토우건축), 김남현(공간건축), 5월 13일 김수근 건축상 수상자인 정영한, 김수영, 이승택, 조진만, 5월 14일 김기수(동아대교수)의 일정으로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